본문 바로가기
music

야마하 MODX8 재고가 없어요, 신모델 MODX+ 출시?

by mnmn1 2022. 9. 23.

세컨건반으로 많은 사랑을 받던 야마하 modx 모델이 현재 재고가 없어 예약만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modx8, modx7 모두 매장 전시용 제품도 보이지 않습니다. 단종 소식도 들려오니 악기점에선 이젠 예약도 안 받는 분위기입니다.

 

MODX 후속모델인 MODX+ 출시

 

 

 

9월초에 modx 후속으로 modx+ 제품이 나온다는 뉴스가 있었습니다. 야마하 측에서 기존 modx 모델과 가격은 같다고 발표했지만 실제로는 더 비싸게 팔리고 있는 모양입니다. 기존 modx8은 250만 원에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미국 내 가격을 보면 우리나라에선 거의 300만 원 정도 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modx+는 현재 국내에서는 유통되고 있지 않고 해외직구도 찾기 어렵습니다. 몇 달 지나 봐야 정확한 가격이 잡힐 것 같네요. 환율이 좀 떨어져야 할 텐데요.

 

modx+에서 뭐가 달라졌나

  • 사용자 메모리가 1GB에서 1.75GB로 증가
  • FM-X 동시발음 64에서 128로 증가
  • 이펙트 개수 소폭 증가

 

modx를 대체할만한 신디 건반은?

만약 당장 세컨 건반용 신디사이저를 사야 한다면 어떤 걸 사야 할까요? 같은 야마하 제품 중에서 고르고 싶다면 플래그십 모델인 몽타주(MONTAGE) 시리즈나 MODX보다 한 단계 아래인 MX88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몽타주는 야마하 신디사이저에서 고급 모델인 만큼 악기 소리도 좋고 기능도 많습니다. 시원하게 큰 터치 스크린 역시 장점입니다. 여유가 된다면 몽타주를 강력 추천합니다.

 

재정적으로 부족하다면 130만 원 정도의 MX88도 괜찮습니다. motif 시리즈에 있던 음색들도 포함되어 있어 다양한 소리로 연주할 수 있습니다. 다만 modx나 몽타주보다는 소리 구현이 조금 떨어집니다. 레이어도 2개만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아쉬운 점입니다. MX88은 비교적 저렴하게 야마하 신디 음색들을 쓴다는 것이 장점이지요.

 

 

야마하 아닌 브랜드라면 커즈와일 PC4도 세컨 건반용으로 추천합니다. MODX와 비슷한 200만 원 초반의 가격대입니다. 소리도 괜찮다는 평이고요.  커즈와일도 야마하와 함께 교회에서 많이 쓰이고 있는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브랜드마다 악기 소리가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직접 매장에서 들어보고 마음에 드는 걸로 고르는 게 좋습니다.

 

 

댓글